본문 바로가기

허씨가족의 위대함(허재, 허웅, 허훈의 농구 기록들)

팁 주는 사람 발행일 : 2023-06-17

안녕하세요!
최근 몇 년간 대한민국 스포츠계에서는 ‘농구’라는 종목이 단연 화제였습니다. 특히나 최근 2년 동안 KBL리그 정규시즌 MVP 1위 자리를 차지한 선수들이 모두 같은 가족이라는 점과 이 세 선수가 동시에 국가대표로 발탁되어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점 등 여러 가지 이슈들을 가지고 있죠.

썸네일


요즘 예능계에서는 스포츠 스타들이 대세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최고의 인기스포츠인 야구선수 출신 박찬호 선수 이후로 많은 운동선수출신 방송인들이 나오고 있죠.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농구 역사상 최고의 스타였던 “허재”감독의 아들들인 “허웅, 허훈, 허재” 삼부자의 활약상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허섬세월(유튜브)



한국농구 레전드 중 한 명인 허재 감독은 어떤 사람인가요?
허재 감독은 용산고-중앙대 시절부터 천재가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고, 프로팀 기아자동차 입단 후엔 강동희, 김유택 등 쟁쟁한 선배들을 제치고 주전 포인트 가드 자리를 차지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크게 주목받지 못하다가 상무시절이던 97년 방콕 아시안게임에서 중국과의 결승전에서 종료직전 역전 버저비터를 성공시키며 국민영웅으로 등극하게 됩니다. 당시 아시아 최강이었던 중국을 상대로 연장접전 끝에 승리를 거둔 경기라 더욱 값진 결과였죠. 이때 생긴 별명이 '농구대통령'입니다.

 

 




허재 감독 부자의 공통점은 뭔가요?
먼저 세 사람 모두 키가 크다는 점이죠. 그리고 셋 다 포지션이 가드라는 점도 비슷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족끼리 같은 종목에서 활동한다는 점이네요. 지금까지 허재부자의 업적 및 기록들을 알아봤는데요, 다음 시즌부터는 좀 더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길 바랍니다.




허재 감독의 아들들인 허웅, 허훈형제는 어떤가요?
두 형제 모두 아버지의 피를 물려받아 엄청난 실력을 자랑하는데요, 먼저 형인 허웅은 원주 DB프로미 소속으로 올시즌 정규리그 MVP 후보로도 거론될 만큼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생인 허훈 역시 부산 KT 소닉붐 소속으로 올스타 팬투표 1위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두 형제 모두 KBL 최초로 동반 올스타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았죠. 또한 국가대표로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선수들입니다.

허웅 인스타그램


1. 허웅
허웅은 프로필상 신장 185.2cm로 슈팅가드입니다. 2014년 드래프트 (1라운드 5순위, 원주 동부)로 첫 프로입단을 하였습니다. 그의 장점으로는 뛰어난 외각 슛능력을 가졌고, 풀업점퍼와 스텝백 등 다양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프로 진출 이후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낸 케이스입니다. 가장 부족하다고 느꼈던 웨이트를 하여 몸무게 80kg를 넘기고
볼 핸들링이 전보다 많이 발전했습니다.

출처 -  대한 농구 협회


2. 허훈
허웅의 동생인 허훈은 신장 180cm를 가진 포인트 가드입니다. 그는 연세대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쳐 2014년 신인왕을 한 기록이 있습니다. 여러 곳에서 많은 눈도장을 찍었고 결국 2017년 드래프트(1라운드 1순위, 부산 kt)로 프로 입단하였습니다. 그는 농구선수로서 신장은 작지만 몸의 밸런스가 좋아 드리블, 스피드, 슛 등 다양한 옵션으로 공격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세 선수 중 누가 제일 잘하는 것 같나요?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버지인 허재 감독보다는 두 아들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물론 객관적으로 봤을 때 아직까지는 형인 허웅 선수가 조금 더 잘한다고 평가받고 있지만 동생인 허훈 선수 역시 엄청난 성장속도를 보여주고 있어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그리고 둘 다 한국프로농구 최초로 만장일치로 신인상을 수상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이죠.

허웅 인스타그램


삼부자의 활약상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정말 가족 전체가 이렇게 잘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놀라웠습니다.
앞으로의 허웅, 허훈 선수분들 부상당하지 않고 좋은 성적 거두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